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자동차 Tuining 시작하며..
    원샷원따봉 LIFE/Car story 2016. 8. 22. 00:32

    자동차 튜닝의 시작..

    흡, 배기 튜닝 ?

    휠, 타야 튜닝?

    아님 브레이크 튜닝 ?


    과연, 무엇이 정답일까요 ?


    흡, 배기 튜닝..

    엔진의 배기량이나 과급기가 인스톨 됨이

    아니라면, 과연 얼마나 큰 효과를 

    체감 할 수 있을까요?


    휠 과 타이어 를 바꿈으로써

    차량의 드레스업 효과는 얻을지 언정

    느낄수 있는 큰 차이는 무엇일까요?


    브레이크.. 어떤 차량이든 브레이크는

    달려 있습니다. 물론 기존 보다는 제동 거리가

    줄어들고 제동 성능의 UP 으로 느끼는 체감은 올라갑니다만,

    그 외의 효과는 무엇 일까요?


    사람마다 튜닝 방법론은 각각 다 다르지만 

    출력만 올리면 차량의 움직임에서 오는 피칭 및 롤링 현상은 강력 해집니다.

    당연히, 그만큼 강해진 출력만큼 운전자의 가속과 감속의 반복으로 차량의 

    크게 변한 움직임에 당황하기 마련..

    그러나, 그 모든것은 차 ( 바디 + 하체 ) 가 튼튼하게 받아줄 준비가 되어있을때..

    라는 전제가 붙어야 합니다.


    내 튜닝 방법론 은 지면으로 부터 가까운 곧 부터 튜닝을 시작 하려 합니다.



    동영상을 보면 언더가 굉장히 많이 나는데요..

    미니가 FF 구동 방식이라 언더스티어 성향이 강하긴 하지만,

    휠 / 타야 가 순정 상태 이며 트레이드 또한 30% 미만 남아 있어 악셀링을 과감하게 밝을수가 없었습니다.


    이제 하나씩 바꾸어 보려고 하는데요? ( 얼매 안남은 총알로 저렴하게 준비중;; )


    차량 블로깅은 처음인지라;;;

    태클은 사양하며, 내 나름대로 시작 해보려 합니다..


    파이팅!!

Designed by Tistory.